오늘은 식약처에서 절대 먹지 말라고 발표한 식품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우리가 늘 자주 먹고 있는 식품에서 끓여도 죽지 않는 균이 검출되었다는 충격적 정보와 미승인 유전자 변형 쥬키니 호박이 들어간 식품이 13종이나 있다는 정보 또한 백김치에서도 식중독 기온이 검출되어 해소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가 즐겨 마시고 있는 믹스커피에서도 이물질이 나와서 환불을 해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식약처에서 절대 먹지 말라는 식품을 제품명은 무엇인지 몽땅 알려드리려고 준비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섭취하지 꼭 환불 받으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먹는 모든 식품은 우리의 건강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식품을 섭취하는지에 따라 몸은 병이 들기도 하고, 식품이 병든 몸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는 식품을 섭취해서 몸을 망가뜨리는 것은 먹자마자 당장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그러나 몸에 해로운 것을 먹어도 지금은 멀쩡하고 괜찮지만 서서히 병을 만들어서 나중에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많다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자주 먹는 식품이 얼마나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식품인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런데 요즘 대한민국 국민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고 하루에도 몇 잔 마시는 믹스커피가 난리가 났지요. 왜냐하면 식약처에서 믹스커피에 이물질이 들어있다고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이미 다들 소문을 듣고 알고 계신 분들도 많습니다. 그러나 의외로 모르고 계신 분들이 그렇게 많다는 겁니다.
지금 제조 회사는 해당 제품을 구매한 분들은 환불을 해 주고 있고 시중에 유통 중인 믹스커비는 회수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것은 바로 동선식품 커피 믹스 맥심 모카 골드입니다.
그러면 믹스 커피에서 도대체 무엇이 나왔길래 이 난리가 난 걸까요? 그것은 바로 실리콘 가루입니다. 식약처는 동서식품 믹스커피에 이물질이 들어갔다는 논란과 관련해 확인을 해본 결과 실리콘 패킹 가루가 섞여 들어간 것이 확인되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래서 관련 제품 회수 명령을 내리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대형 마트는 동서식품 지점이나 파견 직원들이 회수 대상 제품을 관리하고 있는데, 2차 유통을 거쳐서 도매로 들이는 소규모 유통 업체 중 일부는 해당 제품에 문제가 있어서 회수한다는 사실도 모르고 있는 경우도 많다는 겁니다. 실리콘 가루가 들어간 제품은 동선식품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커피 믹스 제품 8종으로 50~280개 묶음인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식약처는 실리콘 수지는 먹어도 몸으로 흡수되지 않고 최외로 배출된다고 했습니다. 다시 말해, 먹었다고 해도 건강에 크게 해를 미치지는 않을 것이다, 이런 얘기입니다. 그렇더라도 식품이 아닌 게 몸속으로 들어갔다면 우리는 찝찝합니다.
어쨌거나 맥신 모카 골드 마일드 커피 믹스를 구입한 소비자는 대상 제품에 해당할 경우 구입처에서 반품 및 교환을 받으라고 했는데요. 또는 동서식품 고객상담실(080- 023-9114) 에서도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있습니다.
이번엔 백김치에서 식중독 균이 검출되었다고 하는데요.
식약처가 밝힌 자료에 따르면 예소담 특백김치에서 식중독 균의 일종인 여시니아엔테로퀄리티카 균이 검출되었다고 했습니다. 이 식중독 균이 들어간 식품을 섭취할 경우 급성 위장염, 종말 회장염, 폐혈증, 결핵, 백성 홍반 등이 발병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해당 제품을 회수하고 있다는 겁니다.
회수 대상 제품은 제조일자가 2023년 3월 28일로 표시된 5kg 백김치라고 하는데요.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섭취를 중단하고 구입처에 반품하라고 하니 이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 있습니다. 요즘 식품 관련 불미스러운 일이 자주 일어나 소비자들을 긴장시키고 있습니다. 식품 관련 정보는 빠르게 알고 섭취하지 않는 게 제일 중요합니다.
이번엔 고춧가루입니다. 절대 씻어서 먹을 수 없는 고춧가루에서도 기준치 이상의 식중독 균이 검출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더 충격적인 것은 이 고춧가루에 들어있는 퍼프린젠스라는 식중독 기온 100도에서 한 시간 이상 팔팔 끓여도 죽지 않는다는 겁니다. 끓인 후 실온에 두면 60도 이하에서 다시 깨어나 다시 재증식하는 강력한 특성이 있다는 겁니다. 상대하기 무서운 아주 강적입니다. 전문가들은 이 균에 오염된 식품을 섭취하면 복통과 설사가 난다고 했습니다.
그러면 고춧가루는 어떤 제품일까요? 식약처가 회수 대상이라고 밝힌 고춧가루는 한성식품 바로선 이야기 김치용 청량 매운 고춧가루 1kg과 200g 두 종류로 2022년 10월 24 일자가 찍힌 제품입니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산 소비자는 섭취하지 말고 구입처에 반품하라고 했습니다.
여기서 꼭 아셔야 될 것은 대표 김순자 씨가 운영하는 부천소재 김치 전문 업체 한성식품과 고춧가루 부적합 판정을 받은 주식회사 한성식품 바로선 이야기 고춧가루는 전혀 다른 회사라는 점도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 있습니다.
이번엔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해서 즐겨 먹는 식품인데요. 얼마 전 식약처는 미승인 유전자 전자 변형 주키니 호박을 재배해 유통되었다고 절대 먹지 말라고 발표했었는데요. 그런데 이번엔 이 유전자 변형 주키니 호박을 원료로 만든 가공식품 13종이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식약처는 이 식품은 절대 먹지 말라고 했는데요.
문제가 된 13종은 한산림산업연합에서 제조된 닭고기 볶음밥, 불고기 볶음밥, 소불고기 볶음밥, 새우 볶음밥, 채소 볶음밥.
신세계 푸드 음성공장에서 만들고 이마트에서 판매된 칼만둣국.
프레시지의 간편조리 세트로 듬뿍 담은 매운 새우탕 수제비.
그리고 현대 그린푸드, 스마트 파마트푸드, 강한 짜장 소스, 단호박 콘크림 조토 & 뽀모도치킨, 매콤 라타 투윈뇨끼, 불고기 쾌사디아, 밸런스 밀 스파이시 치킨 & 쿠스쿠스, 쭈꾸미 짜장, 매콤 쭈꾸미 짜장 밥입니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구매 보관하고 있다면 구입처나 제조업체에 즉시 반품하라고 당부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은 분들은 식품 안전 나라를 검색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가 자주 먹는 식품에서 실리콘과 끓여도 죽지 않는 균 미승인 유전자 변형 주키니 호박으로 만든 식품이 있다는 정보를 알아봤는데요. 집에 해당 제품 없는지 꼭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건강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 가전, 의류, 생활용품, 명품 최대 80% 할인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바로가기
👉 서울 시민이라면 무조건 신청하세 무료로 건강관리 스마트워치를 지원합니다. 손목닥터9988신청 바로가기
👉 안찾아가면 나랏돈이 됩니다 꼭 찾아가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 자동차 구매한지 5년이 지났다면 꼭 받아가세요 안찾아가면 나랏돈 됩니다. 자동차 환급금 바로가기
👉 월세, 전세 사시는 분들은 당장 환급금 받아가세요 무주택자 월세환급금 바로가기
👉 살빼는데 정말 직빵입니다. 다이어트 전문가가 추천하는 다이어트 보조제 BEST5
👉 노년분들이라면 무조건 조심하세요 대상포진 초기증상, 치료, 예방접종 가격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