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술사랑은 유독 유별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주와 맥주는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술이기도 한데 특히 소주는 김치에서부터 회까지 소주를 커버할 수 있는 안주가 참 많습니다.
소주와 좋은 안주 조합은 매운 양념이 첨가된 요리 혹은 육류나 찌개 전골 같은 국물 안주가 좋습니다.
육류 요리 중에서는 삼겹살 구이가 소주에 최적화된 안주로 꼽히고는 하는데요.
소주하면 또 빠질 수 없는 메뉴가 있다면 바로 곱창입니다. 한때 곱창은 마니아층에게만 사랑을 받는 음식이었지만 이제는 고소하며 부드러운 식감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고 있습니다.
특히나 곱창구이를 먹으러 가면 맛보기 찬으로 꼭 나오는 요리가 있습니다. 바로 소의 생간입니다. 달콤하고 고소한 맛의 식감도 좋아 곱창구이가 나오기 전에 술잔을 기울이게 만듭니다.
그런데 소의 생간이 우리 몸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SNS에서 온몸의 기생충이 번식해 목숨까지 위태로웠던 한 남성의 사연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남성의 사연은 과거 2018년 방영되어 JTBC 한 끼 줍쇼를 통해 소개됐는데요. 이날 방송에서 한 가정 집을 찾은 이경규와 홍진영은 놀라운 이야기를 전해 들었습니다.
소생간을 몇 점 먹은 얼마 뒤 어느 날 눈에 이상을 느껴 안과를 찾았는데 의사는 안구의 문제가 아니라며 빨리 입원하는 게 좋다는 소견을 밝혔다고 합니다.
진료 결과 머리, 등 쪽에 기생충이 번식하고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척수를 통해 이동하던 기생충이 신경을 짓누르고 있던 위험천만한 상황이었다고 합니다.
결국 전신마취를 받고 7번의 수술을 받은 남성은 다행히도 건강을 회복했지만, 그날의 끔찍한 기억은 절대로 잊을 수 없다고 합니다.
신경을 짓누를 만큼 온몸에 퍼져있던 기생충의 원인은 무심코 몇 점 먹었던 소의 생간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일본에서는 이미 판매가 금지된 음식이며 전문가들은 소의 생간을 잘못 먹을 경우 기생충에 감염될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하고 있습니다.
분당 서울대병원 안과 교수팀에 따르면 눈 개회충증에 감염돼 병원을 찾은 환자들이 대부분 소의 생간을 섭취한 경험이 있었다고 합니다.
개회충은 기생충의 종류인데 개회충이 생간을 통해 우리 몸속으로 들어오면 혈액을 타고 간과 폐 등 각종 장기에 기생합니다.
이후 안구까지 침범의 눈에 염증을 일으키고 망막 세포를 파괴해 시력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은 물론 심할 경우 실명에 이를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회충의 경우에는 병원을 내방하여 약을 처방받거나 주사 등으로 쉽게 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
개회충은 원래 사람 몸에 있던 것이 아니라 개에게 있던 회충이 간을 통해서 사람의 체내에 감염된 것이기 때문에 치료가 쉬 쉽지 않으며 우리의 건강에 더욱 치명적이라고 합니다.
이런 위험성의 이유로 2012년 일찍이 일본에서는 국민 건강을 위해 소생 간의 판매를 중단했다고 합니다.
다행히도 회나 육회, 선지, 내장류 등은 기생충 감염과 무관하다고 하니 앞으로는 소의 생간이 아닌 다른 음식을 드셔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아래 건강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 가전, 의류, 생활용품, 명품 최대 80% 할인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바로가기
👉 서울 시민이라면 무조건 신청하세 무료로 건강관리 스마트워치를 지원합니다. 손목닥터9988신청 바로가기
👉 안찾아가면 나랏돈이 됩니다 꼭 찾아가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 자동차 구매한지 5년이 지났다면 꼭 받아가세요 안찾아가면 나랏돈 됩니다. 자동차 환급금 바로가기
👉 월세, 전세 사시는 분들은 당장 환급금 받아가세요 무주택자 월세환급금 바로가기
👉 살빼는데 정말 직빵입니다. 다이어트 전문가가 추천하는 다이어트 보조제 BEST5
👉 노년분들이라면 무조건 조심하세요 대상포진 초기증상, 치료, 예방접종 가격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