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년에 발생하는 혈관 질환은 혈관에 혈전 핏덩어리가 생기고 심장과 뇌로 가는 혈관에 혈액이 흐르지 못하게 맞거나 혈관이 좁아지면서 발생한다고 했는데요.
그 이유는 비만, 고지혈증 이런 원인으로 인해 협력 혈관이 막히거나 좁아지고 혈전도 생긴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또 한 가지 놀라운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그것은 바로 입속 세균이 혈관 질환을 일으켜 뇌졸증과 심장 질환을 일으킨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날 날마다 몇 번씩 양치를 해도 입 속 수많은 세균이 우리를 공격한다고 하는데요. 그중에 어떤 세균이 뇌졸중과 심장질환을 일으키는지 이것들을 제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몽땅 알려드리려고 준비했습니다.
특히 자기 전에 이것만 씹어 뱉어도 뇌졸중과 심장질환을 이룩 세균 싹 죽일 수 있습니다. 오늘 글 꼭 보시고 뇌졸중 일으키는 세균 싹 제거해 보시기 바랍니다.
혈관 관련 질환이 얼마나 무서운지는 주변만 둘러보아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일가 친척이나 지인들이 혈관 질환으로 갑자기 사망했다, 또는 살아있기는 해도 간신히 마비돼서 혼자 혼자서는 화장실도 못 간다 이런 소식이 들려옵니다.
이렇게 혈관 질환은 멀쩡하게 살던 사람이 갑자기 삶이 망가지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노년층에서 혈관 질환이 많이 발생하는 것은 노년층이 되면 누구나 한 가지 이상 다 가지고 있는 이런 것들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그게 뭐냐 그것은 바로 염증,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비만, 노화, 증후군, 흡연 이런 원인으로 인해 지금 이 순간에도 혈전이 만들어지고 있을 수 있다 이겁니다.
그러니 노년층의 혈관 질환은 남의 얘기가 아니라는 얘기입니다. 이게 다가 아닙니다. 나이가 들면 누구나 치아가 부실해집니다.
그런데 오랫동안 사용한 치아가 노화로 인해 부실해지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이렇게 너그럽게 생각하고 계신 건 아니신가요?
놀라운 것은 입속에 발생한 문제는 입속 문제만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게 뭔 얘기냐 전문가들은 입속 치주 질환이 구강 상태에만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입속 세균은 치아 건강뿐만 아니라 몸 전신 질환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했습니다.
그것이 바로 입속 세균이 심장 질환, 뇌졸중, 치매 등등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을 발생하게 만든다는 거죠. 그러면 입 속에 어떤 균이 살고 있고 균은 어떤 질환을 일으키고 있을까요?
우선 입 속에는 충치를 유발하는 대표적인 세균인 구균과 뮤탄소 균이 살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 균은 치아 표면에 달라붙어서 치아를 녹이고 충치를 유발하는 균이라고 했습니다.
또한 폐종양과 폐렴을 일으키는 연쇄구균도 살고 있다고 했는데요.
또 진지발리스 균은 잇몸 질환을 일으키는 세균인데 심하면 잇몸 뼈를 녹이고 심장병, 뇌졸중, 류마티스 관절염까지 전신질환을 일으키는 아주 무서운 세균입니다.
또한 입에서 묵은 똥내를 풍기게 만드는 균도 살고 있었습니다. 균이 바로 간균이라고 하는데요.
참 말할 때마다 숨 쉴 때마다 입에서 솔솔 악취를 풍기면 뭐라 할 수도 뭐라 할 수도 없고 슬그머니 피하게 되고 사람을 멀어지게 만듭니다. 친했던 사람이 자꾸 피하는 것 같다 그렇다면 간사한 간균이 한 몫 했을 수 있는 겁니다.
입냄새가 심하다면 입 속에 간균이 있다는 것을 의심해 볼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그런데 간균은 입 속에서 똥내만 풍기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염증성 질환을 일으키기도 한다는 겁니다.
더 충격적인 것은 혈관 수술을 한 환자들이 간균 검사를 해 봤더니, 글쎄 뇌와 소화기관에서 간균이 발견되었다는 겁니다.
또 잇몸 뼈를 녹이는 나선균도 있다고 하는데요. 나선균은 암을 발생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악화시키고 다른 곳으로 전이되게 하는 이것도 아주 고약한 균이라고 했는데요.
이렇게 입속에는 여러 종류의 못된 균들이 전신을 돌아다니면서 각종 질환과 암까지 일으킨 이겁니다. 그러면 입속 세균이 무슨 재주로 심장에도 들어가고 뇌 속에도 들어가고 온몸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우리 생명을 위협하는 못된 짓거리를 하고 있을까요?
알고 보니 아주 쉽게 아주 간단하게 우리 몸 곳곳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문이 활짝 열려 있었던 겁니다.
어디에 어떤 문이 열려 있었느냐 그것은 바로 특히 치주 질환이 있으면 가벼운 칫솔질만 해도 늘 잇몸에서 피가 잘 납니다. 이때 입속 세균은 상처가 난 말초 혈관을 타고 들어가서 혈류를 따라 온몸 구석구석 어디든지 다 돌아다닐 수 있다는 겁니다.
다시 말해, 양치할 때 피가 난 잇몸 상처는 세균이 혈관으로 들어갈 수 있는 개구멍이 된 겁니다.
이것들이 개구멍을 통해 혈관으로 혈류를 따라 돌아다니면서 그냥 산책하듯이 조용히 다닌다면 누가 뭐랍니까 절대 조용히 얌전히 다니지 않습니다. 혈관 벽에 상처를 내고 다닌다는 겁니다.
이때 우리 몸은 손상된 혈관을 치료하는 과정에서 혈관이 좁아지고 막히기도 한다는 겁니다.
실제 전문가들이 연구해서 특히 치주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동맥 경화, 뇌졸중, 심장질환 이런 혈관 관련 질환에 걸릴 위험이 세 배나 높아진다고 밝혔습니다.
뿐만 아니라 입속 세균으로 인해 고혈압, 치매, 당뇨, 췌장암에 걸릴 위험도 더 높아진다고 했는데요.
더 끔찍한 것은 건강한 사람의 입속에도 1억 마리 이상의 세균이 살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유는 입속은 세균이 살기 좋은 가장 좋은 환경이기 때문이라고 했는데요.
그러면 이렇게 고약한 입속 세균들을 어떻게 해야 없앨 수 있을까요? 우선 양치를 잘하고 치간 칫솔을 사용하고 이렇게 관리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관리를 해도 입속에 세균을 싹 제거할 수는 없다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선 입속의 질환이 있다면 빨리 치료부터 해야 합니다.
또 한 가지는 입속에 살고 있는 못된 세균은 양파를 씹으면 싹 제거할 수 있습니다. 양파를 씹는 이유는 양파의 매운맛인 알리신 성분이 살균 작용과 항바이러스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양파 씹는 방법은 양파를 썰어서 십에서 15분간 실온에 뒀다가 양파 몇 조각을 3분에서 5분간 씹어서 뱉고 물로 헹궈주면 됩니다.
이때 저녁 자기 전에 씹는 게 더 효과가 좋습니다. 이유는 입속 세균은 밤새 자는 동안 더 많이 증식하기 때문에 날마다 잠들기 전에 씹고 난 후 주무시는 게 더 효과가 좋습니다.
그러면 양파를 썰어서 10분 동안 두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유는 양파를 썰어 놓은 후 10분 이상 공기 중에 노출시키면 이때 알리나아제 효소가 생성되고, 알리나아제 효소는 자연 분해 작용으로 알레이신 성분을 더 많이 만들어서 살균 작용 효과를 더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늘을 사용해도 좋습니다만 마늘은 양파보다 매워서 아린 맛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양파를 씹는 게 좋습니다.
또한 녹차를 씹는 것도 좋은데요. 녹차의 카테킨 성분도 입냄새 제거와 항이 살균 작용이 있어서 녹차를 우려 마시고 난 후 건더기를 버리지 마시고 씹으면 입속 염증 완화와 세균까지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양치부터 하는 게 자는 동안 번식한 세균을 제거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심장질환과 뇌졸중을 일으키는 입속 세균에 대해 알아봤는데 우리를 위협하는 입속 세균은 양파를 씹으면 꼼짝 못합니다.
날마다 주무시기 전 양파를 씹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입속 세균 그냥 두면 큰 병을 만듭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건강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 가전, 의류, 생활용품, 명품 최대 80% 할인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바로가기
👉 서울 시민이라면 무조건 신청하세 무료로 건강관리 스마트워치를 지원합니다. 손목닥터9988신청 바로가기
👉 안찾아가면 나랏돈이 됩니다 꼭 찾아가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 자동차 구매한지 5년이 지났다면 꼭 받아가세요 안찾아가면 나랏돈 됩니다. 자동차 환급금 바로가기
👉 월세, 전세 사시는 분들은 당장 환급금 받아가세요 무주택자 월세환급금 바로가기
👉 살빼는데 정말 직빵입니다. 다이어트 전문가가 추천하는 다이어트 보조제 BEST5
👉 노년분들이라면 무조건 조심하세요 대상포진 초기증상, 치료, 예방접종 가격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