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한국 감독의 영광을 누리고싶다…” 히딩크 최근 중국에서 100억 연봉 제안 받았지만 거절한 충격적인 이유

2002년 당시 한국 대표팀을 4강에 올려놓은 거스 히딩크 감독이 “한국 국민들이 원한다면 한국 월드컵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을 다시 맡을 수 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입니다. 6일 YTN은 히딩크 측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지난 6월 슈틸리케 감독 퇴임 이후, ‘한국 국민들이 원한다면 국가대표팀 감독을 맡을 용의가 있다’는 의사를 표시했다고 히딩크 측 관계자가 전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앞서 히딩크 전 감독은 잉글랜드와 러시아 대표팀 감독 제의를 거절했고, 올해 초에는 중국 프로축구 구단의 잇따른 감독 제의도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가 중국 구단의 거액 연봉 제의를 마다하면서도 한국 대표팀 감독에 긍정적인 의사를 표현한 것은 돈보다는 정서적인 이유가 큰 것으로 풀이됩니다. 히딩크 감독은 한국을 제2의 조국으로 여길 만큼 큰 애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히딩크 전 감독이 한국 축구대표팀을 맡을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대한축구협회 고위 관계자는 “히딩크 전 감독이 그런 말을 했는지 알 수 없고, 전혀 신빙성도 없는 얘기”라며 “히딩크 전 감독의 의사와 무관하게 축구협회에서는 그를 감독으로 선임하는 데 대해 현재로서는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누리꾼들은 “히딩크 감독 당장 모셔와야 한다”는 의견과 “언제 적 히딩크냐, 지금과 맞지 않는다”는 의견이 팽팽합니다.

북한도 히딩크에게 연락했었다. ‘축구 명장’ 거스 히딩크(63) 러시아 축구대표팀 감독이 북한의 월드컵 대표팀 사령탑 제의를 거절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네덜란드 텔레비전 프로그램인 ‘풋발 인터내셔널’은 히딩크 감독은 러시아의 2010년 남아공 월드컵 본선 진출이 좌절된 데 대한 도의적 책임을 지려고 조선축구협회의 제의를 받아들이지 않았다고 15일(이하 한국시간) 밝혔습니다. 히딩크 감독이 이끄는 러시아는 지난달 19일 슬로베니아와 월드컵 유럽 예선 플레이오프 원정 2차전에서 0-1로 지면서 본선 출전권을 놓쳤습니다.

그는 최근 러시아 언론과 인터뷰에서도 “슬로베니아와 유럽 예선 플레이오프에서 패하고 나서 황폐함과 실망감에 떨었다”며 “남아공 월드컵에서 내게 감독직을 맡아달라는 제의가 오면 모두 거절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히딩크는 1998년 프랑스 월드컵과 2002년 한일 월드컵에서 각각 네덜란드와 한국을 4강에 진출시켰고, 2006년 독일 월드컵에서는 호주를 16강에 진출시켜 세계 최고의 명장 반열에 이름을 확고히 올렸습니다. 북한은 1966년 잉글랜드 월드컵 이후 처음으로 본선에 진출했으며 ‘죽음의 조’로 꼽히는 G조에서 브라질, 코트디부아르, 포르투갈과 맞붙을 예정입니다.

히딩크, 또 한국과 인연 맺었다…”세계 4강, 아직 배고파” “한국 클래식도 세계 4강으로” 2002년 월드컵 축구 국가대표팀의 4강 신화 주역인 거스 히딩크 전 축구 감독(78)이 이젠 한국 클래식을 세계에 알립니다. 서울시립교향악단의 무보수 명예직 홍보대사를 맡으면서입니다.

그는 2002 한일 월드컵 직후 서울·부산 명예시민증을 받았고 대한민국 1호 명예 국민 자격까지 가진 국민 영웅이다. 서울시향 초대 홍보대사로의 위촉은 같은 네덜란드 출신인 얍 판 츠베덴 서울시향 음악감독(64)과의 절친한 관계 덕분이다. 홍보대사 임기는 츠베덴 감독과 마찬가지로 올해 1월부터 5년간이다. 1일 서울시청 기자간담회에 함께 참석한 이들은 “축구팀과 오케스트라에 유사한 부분이 많다”며 우정을 과시했다.

히딩크 전 감독은 츠베덴 감독을 이름인 ‘얍’으로 부르면서 “수년 전 TV에서 얍의 공연과 관련된 다큐멘터리를 보고 내 일과 지휘자 사이에 비슷한 부분이 많다고 느껴 먼저 연락했다. 그 뒤로 우정을 키웠다”고 밝혔다. 특히 “선수나 연주자가 가진 가능성을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하고, 높은 수준을 달성하기 위해 세세한 부분까지 끊임없이 연습하는 부분 등이 유사하다”고 했다. 츠베덴 감독 역시 스포츠와 음악 사이의 공감대를 강조하며 “둘은 함께 나아갈 수 있다. 모두 사람들을 하나로 연합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했다.

이밖에도 두 사람은 각각 사회공헌 재단을 설립해 소외계층을 돕는 활동에 힘쓴다는 점도 닮아 있다. 남프랑스 별장에서 여름휴가를 함께 보내거나 서로의 집에 초대해 식사를 대접하고 음악을 듣곤 하는 일화도 소개했다.

히딩크 전 감독은 이번 내한을 계기로 4~5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예정된 서울시향 정기 공연에 참석한다. 향후 서울시향의 해외 공연이나 교육 사업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이날 현장에선 이른바 ‘탁구 게이트’로 불거진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논란에 관한 질문도 나왔는데, 히딩크 전 감독은 “답변하기에 적절한 자리가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다만 오케스트라에 대한 답변 중 농담을 섞어 “한국 대표팀 감독으로 얍이 적임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완벽한 팀을 구성하고 조직력을 키우는 데 전문가”라고 언급했다.

📢 아래 지원금, 환급금들도 꼭 찾아가세요!

🔻정부에서 25만원을 지원합니다 25만원 민생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 목 어깨마사지기 BEST3 추천 가격비교 내돈내산 후기 총정리

👉 여성 갱년기 영양제 추천 BEST 5 추천 가격비교 내돈내산 후기 총정리

👉 남자 전립선 영양제 추천 BEST 5 추천 가격비교 내돈내산 후기 총정리

👉 관절에 좋은 영양제 추천 BEST5 추천 가격비교 내돈내산 후기 총정리

👉 신차, 중고차 구입한지 5년 이상이라면 무조건 환급 받으세요 자동차 채권 환급금 조회

👉 보험 하나라도 가입했으면 꼭 찾아가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

👉 인터넷, 휴대폰 쓰고 있다면 꼭 확인해보세요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방법

👉 신용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