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거지 여태 이렇게 하셨다면 독을 드신 것과 같습니다. 절대 이렇게 하지 마세요” 장기를 망가뜨리는 최악의 설거지 방법

평소에 설거지 하실 때 스펀지에 물을 묻히고 세제를 뿌린 다음 거품을 내고 그릇을 닦으시죠?

하지만 이렇게 하는 방법은 정말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 가족의 건강을 해칠 수도 있는 방법이에요. 그럼 도대체 왜 이게 잘못된 방법인지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주방세제의 사용방법을 보시면 물 1리터당 주방세제 1.5ml 라는 표시가 있습니다. 그만큼 희석해서 사용하는 것인데요.

원액을 그대로 사용하면 세제가 잘 씻기지도 않을 뿐더러 식기에 세제가 남아 있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1티스푼이 약 5ml라고 하니 주방세제 1.5ml는 얼마나 적은 양인지 감이 오실겁니다.

세제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은 큰 대야에 물을 담아 두고 세제를 살짝 짜서 풀어 쓰는 것입니다. 이렇게만 해도 세척이 잘 될 뿐만 아니라 잔류 세제의 걱정을 덜어낼 수 있습니다.

적은 양이라고는 하지만 습관이 되어 매일매일 세제를 조금씩 먹게 된다면 분명히 우리 몸에 해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팁입니다. 여러분들 주방에서 나무 식기 많이 사용하시죠? 나무식기에 흠집이 많이 나 있으며 세척을 할 때 나무가 세제를 먹어 버린다고 합니다. 그럼 당연히 다음에 우리가 사용할 때도 세제를 먹게 되겠죠?

흠집이 있는 나무 식기를 세척할 때는 녹차물이나 식초물로 세척을 하시고 헹궈 주시면 이 문제가 간단히 해결됩니다.

오늘은 설거지를 올바르게 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