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 없이 출혈이 발생하게 되면은요 암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건강하신 분이라 하더라도 암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몸의 면역 시스템이 이렇게 잘못된 유전자를 수리하기도 하고 잘못된 세포를 파괴하여서 처리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암이 커진다거나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증상, 즉 전이가 무서운것인데요 암이 전이가 될 떄 기존에 있던 조직을 뚫고서 이동하는 과정에서 흔하게 출혈이 발생할 수가 있게 돠며, 암 세포가 마구 성장할때 혈관을 끌어와 혈액을 통한 영양 공급을 하게되어지는데 이런것을 신생혈관생성이라합니다.
예를 들어 이유 없이 코피가 날 경우 혈액암,림프암 을 의심 해 볼 수 있습니다.
소변에서 피가 보일 경우 방광염,비뇨기암,전립선암,방광암 등 을 의심을 하셔야됩니다.
가래에서 나오는 피 일 경우 폐암,식도암 등 의심을 하셔야됩니다.
피부에 멍,피부 점상 출혈이 있을 경우 혈액암,피부암 등 을 의심해 볼 수 있지만 모든 출혈이 암의 증상은 아니지만, 잘 관찰하셔서 조심하시는 것은 필요하겠습니다.
암 세포가 증식을 하기 위해서 우리 몸에 있는 에너지를 엄청나게 많이 쓰기 떄문이고 신생혈관을 만드는 이유도 암 세포를 증식시키기 위해 엄청나게 노력을 하는 것입니다.
그럴 때 근육이라든지 지방이 많이 감소하게 됩니다. 또한, 암 세포가 커지면서 소화기기 인 소장이라든지 대장,위장을 누르다 보니까 입맛이 없어져서 식사량이 감소하게 되고 구역감이 자주 올라오게 되고 음식을 삼키기도 어려워지기도 하는데 체중 감소를 부추기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위암의 경우 위의 통증,불쾌감,위화감,가슴앓이,음식을 삼키기가어렵다거나 구역,구토 피를 토함 대변에 출혈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간암의 경우 옆구리 통증, 상복부에 묵직한 느낌, 명치 답답, 복부팽만감, 육체적 쇠약, 심한 피로감 등 몸 에 변화 될 수 있습니다.
폐암의 경우 기침, 피 섞인 가래, 호흡곤란, 흉부 통증, 쉰 목소리 등 발생 하게 되면 의심 해보셔야 합니다.
대장암의 경우 갑작스러운 변비, 설사, 혈변, 가늘게 변하는 변 굵기 등 나타 날 수 있습니다.
유밤암의 경우 유두에서 분비물, 수축 및 함몰, 모양의 변화, 가슴 불편, 유방이 음푹 들어가는 현상 등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암의 경우 질의 출혈, 질 분비물 과다 분비, 골반 통증이 나타 날 수 있습니다.
혈액암의 경우 낮은 백,적혈구 수치, 혈소판 수치 급격 감소, 어지러움증, 빈혈 등 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췌장암의 경우 황달, 진한 소변색, 피부 가려움, 복부,허리 통증 다리 부종 이 일어 나는 경우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갑상선암의 경우 목에 만져지는 멍울, 호흡장애, 쉰 목소리, 목이 자주 붓는 부종 등 나 올 수 있습니다.
전립선암의 경우 소변을보는 게 어려움, 혈뇨, 변비, 복통 등 전립선 암 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뇌종양의 경우 두통, 구역이나 구토, 시력저하, 어지러움증 이 나 탈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증상이 나타났다고 해서 모두 암은 아닙니다. 반복이 된다면 반드시면 병원에 가셔 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