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긋지긋한 발톱 무좀 소금과 ‘이것’ 하나만 있으면 끝납니다.” 발톱무좀, 손톱무좀 싹 사라지게 만드는 최고의 방법

오늘은 여름만 되면 무좀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무좀은 겨울에는 좀 잠잠했다가 고온 다습한 여름만 되면 더 심해집니다. 거기다 무좀균은 전염력도 아주 강해서 가족들의 사람한테까지 다 옮기게 되는데요.

더 무서운 것은 무좀은 치료가 잘 안 된다는 겁니다. 뿐만 아니라 이제 끝인가 하면 다시 재발하는 재발률도 아주 높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그게 그런 것 같습니다. 발은 아무리 깨끗하게 씻었어도 손가락이 발가락 사이를 드나드는 모양새는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더라도 어쩔 수 없습니다. 왜냐 무좀이 있다면 미치고 팔짝 뛸 정도로 가려워서 참을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전문가들은 발 무좀은 백선이라 불리는 곰팡이 균에 의해 발생하고 피부 질환과 가려움증을 유발한다고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발가락 사이와 발바닥의 피부 껍질이 벗겨지고 갈라지면서 진물이 흐르고 가래 없게 만든다고 했는데요.

무좀은 일반적으로 발가락 사이에서 시작해 발톱과 발 전체로 퍼진다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가락에 있던 무좀균은 발톱에까지 번져서 발톱을 누렇고 두꺼워지게 만듭니다.

뿐만 아니라 무좀은 전염성이 강합니다. 그래서 가족 한 명이 걸리면 온 가족이 다 전염되고 가까운 지인들한테까지 퍼뜨리게 되는데요. 이유는 무좀에 걸린 사람이 사용하던 타올, 신발, 양말, 손톱 깎이 이런 경로로 전염되고 특히 욕실화 욕실매트 발걸레를 통해서도 쉽게 전염된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무좀이 있다면 이런 것은 함께 사용하면 안 됩니다. 특히 발톱 무좀 곰팡이균의 일종인 피부 사상균에 의한 조갑감염증이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피부 사상균 감염은 온도와 습도가 높은 여름철에 더 악화되고 발 전체에 퍼질 뿐만 아니라 사타구니까지 퍼지게 된다는 겁니다.

발톱 무좀 증상은 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나기도 하지만 일반적인 증상은 발톱이 두꺼워지고 울퉁불퉁하거나 누렇게 변하면서 쉽게 부스러진다고 하는데요. 또한 심한 경우는 발톱이 빠지게 된다는 겁니다.

그러면 이렇게 전신으로 퍼지고 가족들한테 다 전염시키는 무좀은 어떻게 해야 빨리 퇴치할 수 있을까요?

이럴 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게 정답입니다. 전문가들은 발톱에까지 번진 무좀은 빨리 낫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장기간 꾸준한 치료가 필요하다고 했는데요.

특히 발톱 무좀은 발톱 밑에서 서식하기 때문에 약을 발라도 약 성분이 두꺼워진 발톱 안 아래로 침투하기 어려워 약을 복용하면서 연고를 발라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무좀약이 간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간 기능에 문제가 있거나 여러 가지 약을 복용하고 있거나 술을 자주 마시면 안 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복용할 수 없는 사람도 있다 이겁니다.

또한 무좀은 무좀이 생긴 부위를 얼마나 청결하게 유지하느냐에 따라 더 악화될 수도 있고 치료에 도움이 되기도 한다는 겁니다. 무좀은 그만큼 청결이 중요하다는 얘기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을까요? 우선 무좀이 생긴 부위를 살균 비누로 잘 씻고 건조시키는 게 중요하다고 했는데요. 왜냐 습기가 있으면 무좀균인 곰팡이의 성장을 촉진시켜 무좀을 더 악화시키기 때문이라는 겁니다.

발을 살균 비누로 깨끗이 씻고 잘 말리고 나서 처방받은 연고가 있다면 바르시는 게 좋습니다. 또는 감초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감초 분말 여덟 티스푼을 물 한 컵에 타서 이삼 분 두 분간 팔팔 끓이고 식힙니다.

이 물을 무좀이 생긴 부위에 바르고 건조시킵니다. 건조 후 10~15분 후에 씻으면 되는데요. 하루에 두 번 정도 반복하면 더 효과가 좋습니다.

무좀에 감초를 사용하는 이유는 감초는 강력한 항균 작용으로 곰팡이균 제거에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무정균 퇴치에는 소금도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왜냐 소금은 땀이 많이 나는 걸 막아주고 습기를 흡수하는 작용으로 곰팡이가 서식하기 힘들게 만들고 피부를 부드럽게 해서 무좀약이 잘 흡수되게 도와주기 때문이라는 겁니다.

방법은 따뜻한 물 네 컵 1L 정도의 소금 여섯 큰 술을 넣고 녹여서 15분에서 20분간 발을 담그고 나서 말려주면 됩니다. 이런 방법으로 15일 이상 반복합니다.

이번에는 베이킹소다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방법은 저녁에 하는 게 좋습니다. 베이킹 소다도 곰팡이 균을 없애는 항균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베이킹 소다는 각질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무좀균의 먹이가 되는 각질을 제거하는 것만으로도 무좀을 빠르게 퇴치하는 효과가 있다는 겁니다.

방법은 베이킹 소다 세 큰술에 물만 있으면 되는데요. 베이킹 소다에 물을 살짝 넣어서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로 섞어줍니다. 이렇게 만든 베이킹소다 반죽을 무좀이 있는 곳에 바르고 면 양말을 신고 잡니다. 아침에 씻어내고 말리시면 됩니다.

또는 미지근한 물 500ml에 베이킹소다 세 큰술 정도를 넣고 녹인 후 10분에서 20분 정도 발을 담가줍니다. 이런 방법도 꾸준히 반복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녹차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무좀에 녹차를 사용하는 이유는 녹차에는 곰팡이 균을 제거하는 타닌산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방법은 물 두 컵 500ml 정도에 녹차 여섯 티스푼 또는 녹차 티백 6개를 준비합니다.

물을 팔팔 끓이고 나서 녹차를 넣고 15분간 우립니다. 따뜻하게 시켜서 15분에서 20분간 발을 담그고 나서 말이 이렇게 한 달간 반복해 주세요.

그런데 그게 그렇습니다. 이런 식품을 사용하는 건 개인 상황에 따라 효과는 다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처가 난 부위는 더 악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사형 중에 증상이 더 악화되는 것 같으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셔야 합니다.

또한 빠른 치료를 위해서는 병원 치료를 하면서 청결하게 관리하는 방법으로 병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집에서 무좀균 없애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지긋지긋한 무좀을 없애려면 항균 작용이 있는 식품에다 발을 담그고 청결하게 관리하시는 건 어떨까요? 청결하게 관리해야 무정균이 사라집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건강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 가전, 의류, 생활용품, 명품 최대 80% 할인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바로가기

👉 서울 시민이라면 무조건 신청하세 무료로 건강관리 스마트워치를 지원합니다. 손목닥터9988신청 바로가기

👉 안찾아가면 나랏돈이 됩니다 꼭 찾아가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 자동차 구매한지 5년이 지났다면 꼭 받아가세요 안찾아가면 나랏돈 됩니다. 자동차 환급금 바로가기

👉 월세, 전세 사시는 분들은 당장 환급금 받아가세요 무주택자 월세환급금 바로가기

👉 살빼는데 정말 직빵입니다. 다이어트 전문가가 추천하는 다이어트 보조제 BEST5

👉 노년분들이라면 무조건 조심하세요 대상포진 초기증상, 치료, 예방접종 가격 총정리

👉 “체지방 감소와 피부건강을 한번에”심혈관 건강, 체지방 감소, 면역력 증진에 최고인 영양제

👉 관절염, 관절통증 싹 사라집니다! 관절에 좋은 영양제 추천 BEST5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