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 먹을 때 ‘이 부분’은 절대 먹지 마세요 폐암을 유발합니다.” 귤 먹을 때 절대 먹지 말아야 할 부분

귤은 사과와 함께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는 과일로 날이 추워지면 찾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집니다.

귤에는 각종 비타민과 카로티노이드는 물론 식이섬유도 풍부해 건강에 많은 이점이 있는데요. 하지만 이런 귤도 잘 살펴보지 않고 그냥 먹다가는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절대로 먹어서는 안 되는 귤과 귤을 가장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 그리고 뼈 건강에 너무 좋은 귤 활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귤을 대량으로 구입해서 다 먹기 전에 곰팡이가 핀 것을 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특히 보관 기간이 길어질수록 밑에 있던 귤은 통풍이 잘 되지 않고 천천히 눌리면서 곰팡이까지 필 수 있는데요.

곰팡이가 핀 부분이 아주 작거나 귤 상태가 좋아 보이면 곰팡이 핀 부분만 제거하고 나머지 부분은 먹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귤의 곰팡이가 조금이라도 보인다면 고민하지 말고 귤을 통째로 버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귤에 피는 곰팡이는 주로 녹색곰팡이와 푸른곰팡이인데요. 이 곰팡이들은 표면에 조금만 보여도 특히 귤과 같은 무른 과일에는 나무뿌리처럼 곰팡이 균이 훨씬 깊게 침투할 수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이런 곰팡이 균이 피부에 닿을 경우 발진이나 두드러기와 같은 피부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습니다.

그리고 실수로 먹을 경우에는 호흡기와 폐에 들어가 천식이나 비염 등 호흡기 건강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심할 경우 폐에 염증을 유발하여 폐렴이나 폐 손상까지 유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귤은 먹을 만큼만 조금씩 구입하는 것이 좋으며 박스째 구입했다면, 상한 귤이 있는지 확인하고 분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곰팡이가 핀 귤과 같이 보관했던 귤은 곰팡이가 보이지 않더라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세척한 후 물기를 잘 말려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부터 말씀드릴 올바른 귤 보관법을 참고해서 맛있는 귤을 더 건강하게 오랫동안 드시기 바랍니다.

한 달도 거뜬한 귤 보관 방법입니다. 무르거나 상한 귤을 골라냈다면 나머지 귤은 이렇게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귤 상자의 옆면과 아래쪽에 구멍을 여러 개 뚫어줍니다. 귤이 상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습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구멍을 뚫으면 박스 아래쪽까지 통풍이 잘 되어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닥에 신문지나 키친타월을 깔고 귤이 너무 붙지 않게 놓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바로 귤 꼭지가 아래를 보도록 놓는 것입니다. 귤은 대부분 아래쪽부터 물러지는데 꼭지 부분이 가장 단단하기 때문에 이렇게 보관하면 물러짐을 늦출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 층씩 신문지와 귤을 차곡차곡 쌓아서 보관하면 좋습니다.

정리가 끝났으면 직사광선이 들지 않는 베란다나 서늘한 곳에 보관합니다. 영하의 온도에서는 냉해를 입기 쉬우니 3~4도 정도의 온도가 가장 좋습니다.

귤을 비닐봉지나 밀폐용기 등에 보관하는 분들도 있는데, 귤은 밀봉할 경우 알코올 성분이 발생하면서 이상한 냄새가 나거나 쉽게 상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귤은 신문지를 활용해 박스째 보관해야 가장 신선하고 오랫동안 먹을 수 있습니다.

새콤달콤하고 향긋한 귤을 올바르게 보관해서 더 맛있고 건강하게 드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무르거나 맛이 없는 귤은 지금부터 말씀드릴 귤청으로 활용해서 뼈 건강도 지키시기 바랍니다.

뼈 건강에 너무 좋은 귤청 만드는 방법입니다.

먼저 잘 세척한 귤 7개와 설탕 35g을 준비합니다. 하루 한두 번 물에 타서 마시는 용도이니 설탕의 양을 부담스러워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귤에는 베타크립토잔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뼈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뼈를 파괴하는 파골 세포의 활동을 억제하고 뼈를 생성하는 조골 세포의 생성을 촉진시켜 골다공증과 관절염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귤의 풍부한 칼슘의 흡수율을 높여 뼈의 성분 구조와 견고함을 더욱 높이는 역할도 합니다.

귤의 베타크립토잔틴과 칼슘 성분은 껍질의 5배나 더 풍부하니 꼭 껍질째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귤 세 척은 물 1L 기준 밀가루를 3스푼 정도 풀고 귤을 5분 정도 담가놓습니다. 밀가루에 구운 입자는 흡착력이 강력해서 표면에 묻어있는 농약이나 오염물질 제거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충분히 헹군 귤은 과육이 보일 정도로 꼭지 부분을 제거합니다.

그리고 전자레인지에 1분간 가열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귤 안에 있는 신맛을 분해하는 효소가 활성화되어 더 부드럽고 맛도 좋아집니다.

귤 꼭지를 제거하지 않고 가열하면 귤이 터질 위험이 있으니 반드시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전자레인지에 돌린 귤은 설탕과 함께 믹서에 넣어줍니다. 믹서로 갈 때 생강을 한 조각 정도 넣어주면 항산화 성분이 배가 되어 더욱 좋으니 같이 넣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귤 껍질이 모두 갈릴 때까지 충분히 갈아줍니다. 충분히 갈아준 귤은 바로 드시기보다는 유리병에 넣고 실온에서 2일간 숙성 시킨 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숙성이 끝나면 냉장보관하고 드실 때는 따뜻한 물에 두 큰술씩 타서 차로 마시면 되겠습니다.

향긋한 귤청 차를 꾸준히 드셔서 체온은 높이고 뼈 건강도 지키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절대로 먹어서는 안 되는 귤과 귤을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 그리고 뼈 건강에 너무 좋은 귤 활용법도 알아봤습니다.

제철 귤을 더 현명하게 드시고 건강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직접 만든 귤청은 혈관 건강과 피부 미용에도 좋으니 꼭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귤청은 당도가 높아 과섭취 시 혈당과 비만의 위험을 높일 수 있으니 하루 4큰술 이내로 물에 타서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래 건강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 가전, 의류, 생활용품, 명품 최대 80% 할인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바로가기

👉 서울 시민이라면 무조건 신청하세 무료로 건강관리 스마트워치를 지원합니다. 손목닥터9988신청 바로가기

👉 안찾아가면 나랏돈이 됩니다 꼭 찾아가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 자동차 구매한지 5년이 지났다면 꼭 받아가세요 안찾아가면 나랏돈 됩니다. 자동차 환급금 바로가기

👉 월세, 전세 사시는 분들은 당장 환급금 받아가세요 무주택자 월세환급금 바로가기

👉 살빼는데 정말 직빵입니다. 다이어트 전문가가 추천하는 다이어트 보조제 BEST5

👉 노년분들이라면 무조건 조심하세요 대상포진 초기증상, 치료, 예방접종 가격 총정리

👉 “체지방 감소와 피부건강을 한번에”심혈관 건강, 체지방 감소, 면역력 증진에 최고인 영양제

👉 관절염, 관절통증 싹 사라집니다! 관절에 좋은 영양제 추천 BEST5